정보공유_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승무원 향수 메종드 펜세 크림퍼퓸, 더 퍼스트 무드 (내돈내산)

unique486 2023. 4. 21. 22: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향수는 한 번 사용하게 되면.. 끊기 어렵더라구요. 
저만 그런건 아니죠? 
 
요즘은 개인에게 맞는 향을 찾는 조향사라는 직업이 알려지면서 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나만의 향수만들기' 체험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 체험을 해본 사람들은 한 마디씩 하더라구요. 
내 코가 향을 제대로 못 맡는건지.. 맡다보면, 향이 뒤섞여버려서 모르겠다구요. 
 
어릴 때는 멋 모르고 외국에서 사왔다며 선물로 주는 향수를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다양하게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향수 중 향이 좋았던 제품들이 있었는데..
요즘 워낙 제품들이 많다보니, 무엇이었는지 못찾겠습니다. 
외국회사의 외국어로 된 향수이다보니... @.@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그때 블로그에 기록을 해놨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아요. 
 
길게 안 적더라도 간단하게 기록을 남겨놓으면 이후에 좋을 것 같아서 남겨봅니다. 
제품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의 제 개인적인 경험? 느낌? 기록입니다. 
 
 

향수 (출처: pixabay)

액체로 된 향수는 공병에 담아야 하고, 공병이 깨질 수도 있는 위험이 있어서 조금 불편했어요. 
그래서 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향수는 없을까? 생각했었는데, 
온라인 쇼핑을 하다가 고체향수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제가 기록할 제품은 크림향수, 고체향수, 승무원향수 등으로 불리는 제품입니다. 
 
승무원들은 직업 특성상 외국제품을 접할 기회가 많잖아요. 
좋은 제품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니, 광고에도 승무원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이 향수는 고체는 아니고, 크림향수입니다.
 
메종드 펜네 크림퍼퓸으로 더 퍼스트 무드 향입니다. 
 
 
 
 
 
 

 
향과 관련한 내용은 제가 구매할 때의 광고에 있는 것을 가져왔습니다. 
 
오드뚜왈렛 5~7%의 부향률을 갖고 있어요. 베이스 토크 향은 최대 6시간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제가 구입한 The First Mood 는 튤립머스크향입니다.
향이 시원하면서도 향긋한 꽃향이라서 좋은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 제품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사람도 있었구요.  
 
튜브형으로 양은 50ml인데, 적은 양이 아닙니다. 
몇 달째 사용 중인데.. 겉표면의 흰색이 벗겨질 정도로 손 떼가 묻었지만.. 아직 반 정도 남아 있어요. 
액체 향수와는 사용량이 현저히 차이납니다. 
액체 향수는 쭉쭉~ 줄어들잖아요~ㅎㅎㅎㅎ
 
 

저는 제가 너무 험하게 사용했나 했더니.. 이게 정상적인 과정인가봅니다. 
 

제품 광고에도 이렇게 되어 있네요. 사용하다보면, 용기가 자연스럽게 구겨지나봐요. 
 

저는 주로 손목이나 귀 밑에 바릅니다. 
저는 좋아하는 향을 내가  맡게 되는 게 좋습니다. 
한 마디로 내가 좋아서 바르는 향수인거죠.ㅋㅋ
 
 
 
가장 중요한 기록은 비교일 거에요. 
 

(1) 핸드크림과 크림향수 비교 

핸드크림과 비교하면, 바르자마자 나는 첫향이 매우 강합니다. 
핸드크림 처럼 생겼지만 꾸덕합니다. 
크림향수의 장점은 핸드크림 보다 첫 향이 진하고, 지속력이 높습니다. 
반면 단점은 핸드크림의 피부보호의 기능은 약하므로 핸드크림과 함께 사용해야 하는데, 핸드크림의 향과 섞일 수 있습니다. 
핸드크림은 무향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2) 액체 향수와 크림향수 비교

크림향수의 장점은 크림형태로 튜브형 용기의 보관이 용이합니다. 
액체 향수를 공병에 담으면 향이 어느정도 사라지는 것을 감안해야 하고,
혹시라도 공병이 깨지면 향수가 흘러버리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다른 장점은 장소를 가리지 않아도 됩니다.
액체향수는 다른 사람들이 없는 곳에서  뿌립니다. 
액체 스프레이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려는 의도도 있고, 향수를 뿌렸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은 이유도 있죠. 
그러나 크림향수는 핸드크림 바르듯이 가방에서 꺼내 자연스럽게 바르면 됩니다. 편하죠? 
  
 

그래서 '크림향수가 좋으니, 크림향수만 사용하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저는 핸드크림도 사용하고, 액체 향수도 사용합니다. 
사용하던 습관이 남아있고, 각각의 독특한 향이 좋아서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회사에서는 크림향수를 주로 사용하고, 향수를 뿌리기 어려운 자리에서도 크림향수를 사용합니다. 
외출할 때나 좀더 강한 향을 원할 때에는 액체향수를 사용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