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_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하이푸 후기 퇴원] 서울*이케어의원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unique486 2024. 7. 15. 10:32
728x90
반응형

 
 

8. 다음날 아침
9. 복부초음파 후 상담
10. 실비보험 관련 서류 발급
11. 퇴원

 

8. 
다음날 아침 

 
새벽에도 진통제 주사 놔달라고 부탁드렸던 
간호사님이 잘 버텼다고, 달래주시며, 
체온도 재고, 상태 체크하기고, 
수술시에 소독약이 묻은 환자복도 바꿔입게 도와주셨어요.
 
이제 링거 흡수되는 속도를 줄인다고 
화장실 가서 세수하지 말라고..
링거의 압력이 낮춰서 피가 거꾸로 올라올 수 있다고..
그 말을 듣고 세수를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ㅋㅋ
이 놈의 청개구리 기질은~
 
몸을 낮추고 세수와 양치를 하러 갔더니..
오마이갓...
이게 누구신가요?
어디 권투 선수가 방문한 줄~
얼굴이 부어 두 배가 되어 있더라구요. 
 
다량의 수액이 몸에 흡수되어 그런거래요. 
오후쯤 되니 붓기가 가라앉았습니다. 
 
어젯밤 지속된 통증으로 입맛이 전혀 없었어요. 
다음날 아침에 복부 초음파를 확인해야 해서 아침에도 못 먹었어요.
그런데 배가 하나도 안 고프더라구요.
링거로 배 채웠었나봐요. 
 
 

9.
복부 초음파 후 상담

 


시술이 잘 되었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
한 달 동안 술 마시지 말래요.ㅋ
무리하지 않는 정도의 운동하구요.
허벅지 멍든건 냉찜질,
복부는 2주 후부터 온찜질 가능하구요.

*궁금한 점..
양약과 한약이 상충될 수 있으니
한약은 한 달 간의 먹지말라고 해요.
하루 만보를 넘지 않는 정도의 걷기운동을 하면 좋구요.

< 경과 관리 > 

1개월 후 소노뷰(초음파) 촬영
3개월 후 MRI 촬영
1년 마다 정기검진 

 
 

10.
실비보험 관련 서류 발급

 

병원에서 아래 5가지 서류를 받아 보험사에 보냈습니다. 
 
소견서
진단서
입(퇴)원 확인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그러나 보험사는 훨씬 많은 서류를 원하네요. 
 
수술 전/후 초음파 검사결과지
수술기록지
초진기록지 포함한 전체 진료기록지
영상cd...
 
십여년을 부은 실비보험에
보험금 좀 받아보겠다고 신청했더니..
무슨 서류를 10가지를 보내라고...
아놔~~~


 

11.
퇴원

 

 

호박죽을 준비해주셨는데..
입맛이 없어요. 
그냥 마음이 초조했어요. 
 
집에 가는 동안 문제 없을까?
집에 가서 어제처럼 아프면 어떻하지? 
일주일치 약만 먹고 괜찮을까?
정말 시술이 잘 된거겠지?
 
항생제가 포함된 약 한 포 먹고 퇴원했어요. 
희안하게 오늘 아침에는 통증이 없네요. 

쭉~~~ 아프지 않으면 좋겠다~

 
 

6개월 동안 띄엄띄엄 치료 및 상태에 대해 기록할 예정입니다.
제 티스토리 내에서 자궁근종 또는 선근증으로 검색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