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초보_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엑셀 물류센터별 입고량, 피벗테이블 이용해서 월별 표만들기

unique486 2024. 2. 23. 06:5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긴 글 읽는거 저도 싫어해서 짧고 굵게 필요한 내용만 적습니다. 

이 글에서 알고 싶었던 내용을 찾아가시면 좋겠습니다. 굿럭!!

 

1월~12월까지 입고량을 적은 커다란 파일이 주어졌습니다. 
이걸 물류센터별, 월별로 정리를 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엑셀의 피벗테이블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진짜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집니다.
복잡한 수식 하나 안 넣고.. 피벗으로... 누가 만들었을까.. 피벗테이블.. 진짜 똑똑한 것 같아요.  

 

 

 

 

표의 셀 하나 클릭한 상태로 삽입> 피벗테이블> 표 또는 범위의 피벗테이블 창에서 [새 워크시트] [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 누르고 [확인]

 

 

 

요로케 새로운 시트가 생성되어 피벗 테이블 필드라고 뜹니다. 

 

 

 

열에 월별, 행에 물류창고별 (창고 코드까지 기재)로 입고량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뭔가 정리 안된 날것이죠.. 월은 또 왜 저래.. 

 

 

 

피벗 테이블 도구> 디자인> 보고서 레이아웃>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를 클릭하면.. 
물류창고와 창고코드가 셀이 분리되면서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월 옆의 화살표를 누르고, [텍스트 오름차순 정렬]을 눌러주면, 
1월~12월로 정열됩니다. 
(10월이 맨 앞에 나와서 순간 움했습니다;;;)

 

 

 

중간 정렬도 하고, 숫자에 쉼표도 찍고, 
이제 좀 깔끔해졌죠? 
완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