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_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티스토리 글쓰기 중 지도첨부 방법 알려드립니다.

unique486 2021. 1. 3. 03: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 입니다.

 

혹시라도 숨겨져 있는 아이콘을

못 찾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저도 티스토리 초보자입니다.

글을 하나씩 올리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 힘든 것도

함께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제 여행 관련 글을 적으려는데,

지도첨부요류가 났었어요.

 

금방 문제점을 찾아 해결을 했는데,

글을 적다보니,

혹시 지도첨부하는 것을 잘 모르는 분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저는 남해 보리암 관련하여 글을 적던 중이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창의 맨 윗줄 작업관리에서

 ˙˙˙ 를 클릭하면 리스트가 뜨는데, 그 중 지도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지도첨부


그러면 다음지도가 떠요.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톡과 연관있습니다. 

 

왼쪽 위에 장소, 주소 검색에 내가 찾고자 하는 지역명을 씁니다.

저는 '보리암'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지도첨부 방법

 


보리암과 관련된 곳들이 지도에 표시되며 지도가 떴어요.

네이버지도처럼 여러개의 지역을 한꺼번에 띄우기는 안 됩니다.

대신 한 글에 여러개의 다음지도를 첨부할 수 있으니, 

내가 필요한 자리에 여러개의 지도를 첨부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내가 원하는 장소를 왼쪽 리스트에서 클릭하면 그것만 표시가 됩니다.
그 상태에서 중간 아래쪽에 있는 첨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도가 짠! 첨부됩니다.

쉽죠?

맛집글이나 여행글을 적을 때

지도는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