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_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

메타광고 방법 배포자료, 페이스북광고와 인스타광고 내용 정리했어요.

unique486 2022. 8. 10. 17: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022년 꼭 알아야 할 메타 광고 솔루션의 모든 것'이라는 파일명으로 배포된 내용 중에서

제가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정리합니다. 

알고 있었던 내용과 다른 점도 몇 가지 있네요.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1) 머신러닝 단계란 무엇인가요?

머신러닝 단계에서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 세트를 게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탐색합니다.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2) 광고 세트가 머신러닝 단계를 벗어나는 시점은?

광고 세트는 성과가 안정되는 대로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합니다.

최적화 이벤트 약 50, 7일 이내 확보

 

 

2-1) 머신러닝을 빠르게 끝내려면?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잦은 수정 피하기

제한 사항 덜어내기 (좁은 타겟, 낮은 입찰가, 적은 예산 등)

광고 세트 통합하기 (광고 세트를 통합하고, 캠페인 구조를 단순화)

 

 

3) 퍼포먼스 증진을 위한 5가지 핵심 요소

최적화 : 비즈니스 KPI를 위한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시켜서 행동 확률을 높이는 것

) 전환 목표가 구매이면,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은 랜딩 페이지 조회가 되어야 한다.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타겟팅 : 광범위한 타겟팅을 통해 머신러닝이 가장 적합한 소비자를 찾는데 필요한 유동성을 확보하라. 그래야 잠재고객을 효율적으로 발견한다.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노출 위치 : Facevook App, Instagram, Messenger, Meta Audience Network 모두. 어드밴티지+노출 위치 설정으로 도달을 극대화한다.

인스타그램 단독 노출 시 평균 전환 당 비용이 높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노출 설정 시 평균 전환 당 비용이 보통이다.

어드밴티지+노출 위치 설정 시 평균 전환 당 비용이 낮다. 전환율이 2.1, 전환당 비용 절감 71%, 도달 증가 7%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예산 : 어드밴티지+캠페인 예산 기능을 사용하여 캠페인 차원에서 자동 운영/분배한다.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비용은 광고세트수*목표전환횟수(7일 기준, 세트당 최소50)*평균전환당 비용=최소 갬페인 예산(7)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크리에이티브 : 2가지 규칙이 있다.

하나는 다른 형태 및 메시지를 담은 소재로 다양하게 공략한다.

다른 하나는 광고 세트 당 소재는 최대 5개로 하면 최적화된다.

(이미지 할인율/컬렉션 모델컷/이미지 발색컷/동영상 리뷰형, 할인/모델/텍스쳐/리뷰/가이드)

 

출처: 메타광고 솔루션 pdf

4) 동영상이 중요하다

사람들이 Facebook에서 보내는 시간 중 절반 동안 동영상 시청을 한다.

릴스(Reels) 해시태그는 2021년 대비 633% 해시태그량이 증가했다.

세로형(4:5 또는 9:16)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휴대폰 사용 시간 중 세로로 들고 사용하는 시간이 90%이다.

15초 이내 37%, 15~3031%

특히,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짧은 동영상을 선호한다. 스토리는 10초 미만일 때 성과가 극대화된다.

 

 

 

이 내용 참고해서 메타 광고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