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2022년 꼭 알아야 할 메타 광고 솔루션의 모든 것'이라는 파일명으로 배포된 내용 중에서
제가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정리합니다.
알고 있었던 내용과 다른 점도 몇 가지 있네요.
1) 머신러닝 단계란 무엇인가요?
머신러닝 단계에서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 세트를 게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탐색합니다.
2) 광고 세트가 머신러닝 단계를 벗어나는 시점은?
광고 세트는 성과가 안정되는 대로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합니다.
최적화 이벤트 약 50건, 7일 이내 확보
2-1) 머신러닝을 빠르게 끝내려면?
① 잦은 수정 피하기
② 제한 사항 덜어내기 (좁은 타겟, 낮은 입찰가, 적은 예산 등)
③ 광고 세트 통합하기 (광고 세트를 통합하고, 캠페인 구조를 단순화)
3) 퍼포먼스 증진을 위한 5가지 핵심 요소
① 최적화 : 비즈니스 KPI를 위한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시켜서 행동 확률을 높이는 것
예) 전환 목표가 ‘구매’이면,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은 ‘랜딩 페이지 조회’가 되어야 한다.
② 타겟팅 : 광범위한 타겟팅을 통해 머신러닝이 가장 적합한 소비자를 찾는데 필요한 유동성을 확보하라. 그래야 잠재고객을 효율적으로 발견한다.
③ 노출 위치 : Facevook App, Instagram, Messenger, Meta Audience Network 모두. 어드밴티지+노출 위치 설정으로 도달을 극대화한다.
인스타그램 단독 노출 시 평균 전환 당 비용이 높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노출 설정 시 평균 전환 당 비용이 보통이다.
어드밴티지+노출 위치 설정 시 평균 전환 당 비용이 낮다. ➤전환율이 2.1배, 전환당 비용 절감 71%, 도달 증가 7%
④ 예산 : 어드밴티지+캠페인 예산 기능을 사용하여 캠페인 차원에서 자동 운영/분배한다.
비용은 광고세트수*목표전환횟수(7일 기준, 세트당 최소50개)*평균전환당 비용=최소 갬페인 예산(7일)
⑤ 크리에이티브 : 2가지 규칙이 있다.
하나는 다른 형태 및 메시지를 담은 소재로 다양하게 공략한다.
다른 하나는 광고 세트 당 소재는 최대 5개로 하면 최적화된다.
(이미지 할인율/컬렉션 모델컷/이미지 발색컷/동영상 리뷰형, 할인/모델/텍스쳐/리뷰/가이드)
4) 동영상이 중요하다
① 사람들이 Facebook에서 보내는 시간 중 절반 동안 동영상 시청을 한다.
② 릴스(Reels) 해시태그는 2021년 대비 633% 해시태그량이 증가했다.
③ 세로형(4:5 또는 9:16)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휴대폰 사용 시간 중 세로로 들고 사용하는 시간이 90%이다.
④ 15초 이내 37%, 15~30초 31%
특히,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짧은 동영상을 선호한다. 스토리는 10초 미만일 때 성과가 극대화된다.
이 내용 참고해서 메타 광고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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