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7 6

잠자리는 겨울잠을 자나? 양평 두물머리 연꽃과 함께하는 생태 탐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한 여름이에요. 얼마 전에 두물머리에 다녀왔어요. 아시나요? 여름에 두물머리에 가면 커다란 연꽃을 볼 수 있는거??한강 옆 공원에 흰색~ 분홍색~ 연꽃이 만발했더라구요.빨리 가셔야 연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입장료 무료에요!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가을 하늘 같다~ 감탄하고 있는데, 잠자리들이 보이더라구요.어라? 벌써 잠자리가 있네!잠자리는 연못이나 호수, 강 등 물에 알을 낳는대요. 그 유충이 모기 유충 등 해충의 유충을 잡아먹으며 성장하므로 인간에게 이로운 곤충이라고 하는데요. 갑자기 의문이 들었어요. 매미는 땅 속에 알을 낳고, 땅 속에서 애벌레로10여 년 동안 성장하다 성충이 돼요. 그러면 잠자리는 물 속에 알을 낳는데,겨..

캐리어 에어컨 타이머 설정 방법 (꺼짐 예약)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을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장마기간이 지나고 이제 뜨거운 여름이 다가왔어요.  에어컨 바람이 싫어도거부할 수 없는 계절이죠. 한 여름 에어컨 사용할 때마다에어컨 예약 방법을 고민합니다.에어컨 타이머로 꺼짐 예약 시 리모컨에 보통 예약 설정 버튼이 있고, 앞으로 30분, 1시간, 1시간반, 2시간 가동 후 꺼짐.이렇게 예약을 하는데요.네이버, 다음을 아무리 뒤져봐도 이 리모컨의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이가 없네요. 제 에어컨 리모컨은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몇 번 새벽에 꺼지게 설정했다가잊고 잤더니 아침까지 켜져있었는데,이제야 그 방법을 알아냈어요.내년 여름에 사용 시 기억하기 위해,저와 같은 에어컨 리모컨을사용하는 분들께 사용 방법을알려드리기 위해 기록합니다...

[하이푸 후기 퇴원] 서울*이케어의원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8. 다음날 아침9. 복부초음파 후 상담10. 실비보험 관련 서류 발급11. 퇴원 8. 다음날 아침  새벽에도 진통제 주사 놔달라고 부탁드렸던 간호사님이 잘 버텼다고, 달래주시며, 체온도 재고, 상태 체크하기고, 수술시에 소독약이 묻은 환자복도 바꿔입게 도와주셨어요. 이제 링거 흡수되는 속도를 줄인다고 화장실 가서 세수하지 말라고..링거의 압력이 낮춰서 피가 거꾸로 올라올 수 있다고..그 말을 듣고 세수를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ㅋㅋ이 놈의 청개구리 기질은~ 몸을 낮추고 세수와 양치를 하러 갔더니..오마이갓...이게 누구신가요?어디 권투 선수가 방문한 줄~얼굴이 부어 두 배가 되어 있더라구요.  다량의 수액이 몸에 흡수되어 그런거래요. 오후쯤 되니 붓기가 가라앉았습니다.  어젯밤 지속된 통증으로 입맛이 ..

소통 대화 어휘력 부족 한국어 공부 어떻게 해야 할까?

소통, 대화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를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요즘 대화를 하다보면, 말문이 막히는 경우가 많아요. 상대방은 술술 내 얘기에 반박도 하고, 자기 주장도 하는데, 저는 말문이 막혀서 버벅대다 내 생각을 제대로 얘기도 못하는 경우가 잦아졌어요.   원인이 뭘까?대화 중에 내가 무엇을 잘못 말하고 있는 걸까?내가 상대방의 논점을 이해 못하는 걸까?상대방이 내 주장의 논점을 이해 못하는 걸까?내 말을 무시하고 자기 주장만 옳다고 주장하는데, 내가 우스운가?상대가 내 말에 귀 기울이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많은 고민을 하게 됐습니다.  1. 적절한 단어가 바로 생각나지 않는다. 2. 내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잘 정리하여 전달하지 못한다.3. 공감할 수 있는 대화를 이끌어가지 ..

[한국어 어휘 늘려보자] 무심하다, 무관심하다, 시치름하다 차이는?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를 나누는 노란잠수함입니다.     무심하내가 무심히 그 곁을 지나쳐 버릴 수 없었던 것은 그녀의 기이한 버릇 때문이었다. - 이동하 '장난감 도시'하늘도 무심하다.  생각과 감정이 모두 없는 상태로 상대방이 봤을 때 남의 일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에게 무심하다는 표현을 사용한다.    무관심하다그는 자기 만사는 꼼꼼히 챙기는 반면 주위 사람들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세상사에 무관심하다.  관심이나 흥미가 없다.    시치름하다그녀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시치름하게 앉아 있었다.판 사람들은 턱을 내밀고서 만족하고 산 사람들은 턱을 오므리고서 시치름하고, 이것은 천하에도 두 가지 밖에는 더 없는 노름꾼의 표정이다. - 채만식 '탁류' 상대방을 의식하면서도 모르는 ..

[하이푸 후기 입원 1일] 자궁선근증 자궁근종 통증 모두 없어져라!

하이푸 후기 첫째날 https://unique486.tistory.com/141 자궁적출 상담, 하이푸 상담, 자궁선근증과 자궁근종 솔직한 후기저희 병원에서는 자궁 적출 수술밖에 하지 않습니다. 그외에는 미레나 원하시면 해드릴 수는 있는데...부작용에 대한 설명을자세히 해주시는 정말 조심스럽고솔직한 젊은 의사 선생님이셨어요unique486.tistory.com 1. 전 날 밤 9시부터 공복 유지 2. MRI 영상 촬영 3. 시술 관련 상담 4. 입원 5. 부분색전술 6. 하이푸 시술 7. 회복실 1. 전 날 밤 9시(21시)부터 공복을 유지했어요. 아침에 MRI를 찍어야 해서 물도 마시면 안되요. 2. 병원에 도착해 하늘을 바라보고 앉았으니.. MRI를 찍기 위해 영상의학과로 이..

반응형